교회의 존재 목적 가운데 중요한 하나가 선교이고 전도입니다. 그런데 선교와 전도의 목적이 뭐냐면, 하나님의 피조물이 하나님을 예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죄 가운데 빠져서, 예배의 대상이 누군인지도 모르고, 나무나 태양이나 산이나 이런 엉뚱한 것을 예배하는 이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통해 죄 사함을 받게 하고, 우리 주님이 누구인지를 바로 알게 해줌으로, 그들을 예배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도이고 선교입니다. 선교와 전도가 궁극적인 목적이 아니라,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을 하나님 앞에 예배자로 세우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인 것입니다.
로잔대회(Lausanne Congress) 라고 하는 세계복음화를 위한, 복음주의 교회 리더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가 있습니다. 1974년 미국의 침례교 빌리 그래함 목사님과 영국의 존 스토트 목사님을 중심으로 스위스에서 처음으로 1차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때 “미국세계선교센터 (U.S. Center for World Mission)”의 랄프 윈터(Dr. Ralph Winter) 박사는, 성경에 기초한 선교의 내용과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특별히 미전도 종족 선교를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15년 후에 제 2차 로잔대회가 1989년 마닐라에서 열렸습니다. 이때 랄프 윈터 박사와 루이스 부쉬 박사는, 1974년 1차 로잔 대회 이후부터 15년 동안 연구하고 조사한, 세계복음화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마태복음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예수님은 모든 민족에게 천국 복음이 증거되면, 그때 주님께서 다시 오신다고 말씀하셨는데, 이 말씀을 기준으로,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얼마나 전파되었는지를 조사한 세계복음화 통계를 발표한 것입니다.
“전 세계에는 크고 작은24,000개의 민족들이 있는데, 그 중에13,000개 민족에는 교회가 있고, 11,000개 민족에는 아직 교회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1). 하나님의 시계로 보면, 1989년 당시, 6시까지 밖에 안 간 것입니다. 그 자리에 세계교회 지도자들 약 5천명 있었는데, “예수님께서 지상명령을 선포하신지, 2000년이 다 되어가는데, 어떻게 세계민족의 절반에 아직도 교회가 없는가? 도대체 세계교회는 그동안 선교 안하고 뭐했는가?” 하면서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랄프 윈터 박사는 세계에서 가장 복음화되지 않은 지역으로, 미전도종족의90%가 집중되어 있는 북위10도에서40도 사이, 1040창 선교운동을 강조했습니다(사진2).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해서는, 전 세계 인구의 2/3가 살고 있으며 대부분 아직 복음을 받지 않은, 1040창 미전도 종족 선교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그 당시 전 세계에 나가서 사역하는 선교사가15만명 가량이었는데, 그들 중90%는 이미 복음화 된 종족에서 사역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이미 복음화 된 그곳에도 선교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종말론적 선교의 완성을 위해서는 미전도 종족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다시 말하면, “세계교회는 그동안 해외선교에는 헌신했지만, 하나님의 나라 완성에는 관심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언제 재림하시는지 그 때와 시는 모릅니다. 그러나 그 조건은 분명합니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되면 주님은 재림하시어 하나님의 역사를 완성하십니다 (마 24:14).
1989년 로잔 대회 이후, 세계복음주의 교회들이, 특히 대한민국 교회가 미전도 종족 선교로 사역의 방향을 돌렸습니다. 그때부터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2001년에는 8,000 민족 (사진3), 2004년에는 6천 민족, 2008년에는 3,300 민족, 2010년에는 1,500 민족, 그리고 2018년에는 500민족이 남았습니다. 지금은 2023년입니다. 이제 얼마나 남았을까요? 지금은 거의 모든 민족에게 천국 복음이 다 들어갔습니다. 1989년 이후, 지난 30여 년 동안 엄청난 속도로 복음을 전하면서, 하나님의 시계가 거의 12시에 다다른 것입니다. 하나님의 시계는 선교 역사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나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나의 왕국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하나님 나라 완성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비전으로 깨어나야 할 때입니다(마태복음25:13).
랄리 생명샘 교회는, 하나님 나라 완성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서 세워진 교회입니다. 마지막 때, 은과 금을 기뻐하지 않는(이사야13:17), 바알에게 무릎꿇지 않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열왕기상19:18), 바벨론은 무너지고(요한계시록18:2),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는 완성될 것입니다(요한계시록21:2).
하나님 나라 완성을 위해, 주님의 다시오심을 사모하며, 이스라엘과 모든 민족에게 거침없이 천국복음을 증거하기 원하는 모든 분들을 랄리 생명샘 교회에 초청합니다. 점점 어두워져가는 이 마지막 시대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두려움 없이 꼭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우리는 순종하고, 하나님은 역사하신다!!!
We use cookies to analyze website traffic and optimize your website experience. By accepting our use of cookies, your data will be aggregated with all other user data.